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 중 인터넷을 통한 발급 방법은 빠르고 편리한 방법입니다. 인터넷을 이용하면 가족관계 증명서를 직접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아래의 포스팅에서 따라하기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자세한 설명과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봤습니다.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.
가족관계 증명서 발급의 종류
첫번째. 발급 신청 방법
- 인터넷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(공동인증서, 프린터기)
-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(수수료 1부당 1,000원)
- 무인민원발급기 (수수료 1부당 500원)
두번째. 제3자에 의한 발급 신청 방법
- 본인, 본인의 배우자, 본인의 직계가족의 증명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경우
- 자기 자신의 신분증과 수수료
-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 대리인
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24 발급방법, 절차
첫번째. "정부24"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합니다. "민원24"와 "정부"24 모두 민원을 처리할 수 있으며, 같은 기능을 담당하고 있어 어느 곳을 이용해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두번째. 검색창에 가족관계 증명서를 검색합니다. 주민등록등본, 초본, 토지대장 열람, 등본 발급 신청과 같은 다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세번째. 검색 후 가족관계 증명서 온라인 신청을 클릭하고 로그인할 때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합니다.
네번째. 필수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, 개인정보가 포함된 인터넷을 사용할 때에도 이 프로그램은 필수입니다.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"가족관계증명서"를 발급하는 버튼을 클릭합니다.
다섯번째. 신청인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조회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. 모든 항목을 작성한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.
여섯번째. 본인 확인을 위해 추가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. 이 과정은 확실한 정보보호를 위한 것이므로 한 번 더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해야 합니다.
일곱번째. 마지막 단계에서는 열람과 발급을 신청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. 필요한 증명서에 관련 정보를 입력하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공개 여부도 선택한 후 발급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.
여덟번째. 발급이 완료되면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증명서를 인쇄합니다.
컴퓨터와 프린터가 잘 설치되어 작동하는지 확인한 후,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여 민원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.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인터넷 발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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